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6)
[Photo] 아날로그의 끌림, 수동 카메라와 필름의 종류 한방정리! 수동 카메라(Manual Camera) ◎ 수동 카메라(Manual Camera) 노출, 초점, 조리개, ISO, 밸런스 등의 다양한 카메라 설정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이러한 카메라는 기계적이며 전통적인 방식으로 사진을 찍는 데 사용됩니다. 수동 카메라는 레티클 스크린(또는 렌즈 시야에서 보이는 것을 화면으로 표시하는 장치) 또는 광학 뷰파인더를 통해 프레임을 보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아래에서 수동 카메라의 주요 특징과 작동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노출 조절 : 수동 카메라는 노출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셔터 스피드(노출 시간)와 조리개(렌즈의 조리개 크기)를 조절하여 노출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노출 시간을 길게 하거나 짧게 하고, 광학적인 효..
[Photo] 사진을 찍기 위한 기본적인 카메라와 렌즈 종류에 관하여.. 기본적인 카메라 종류 카메라는 여러 가지 종류와 유형이 있으며, 다양한 목적과 사용 사례에 맞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일반적인 카메라의 주요 종류와 간단한 설명입니다: 1. DSLR 카메라 (Digital Single-Lens Reflex Camera) : DSLR 카메라는 교체 가능한 렌즈를 사용하는 디지털 카메라로, 미러를 통해 시각을 보는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카메라는 전문 사진가 및 고급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고해상도 이미지와 뛰어난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2. 미러리스 카메라 (Mirrorless Camera) : 미러리스 카메라는 DSLR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거울 박스 없이 작동하는 디지털 카메라입니다. 미러리스 카메라는 작고 경량이며, 교체 가능한 렌즈와 고해..
[Photo] 사진의 플레어(Flare)와 사진 각도(Angle)에 따른 세상.. 사진의 플레어(Flare) 사진의 플레어(Flare)는 렌즈나 필름의 표면에 빛이 비칠 때 발생하는 광학적 현상입니다. 플레어는 종종 부정적으로 간주되지만 때로는 예술적 효과나 독특한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1. 플레어의 원인: 플레어는 주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발생합니다. 직사광선: 태양이나 다른 강한 광원이 렌즈에 직접 비추는 경우 플레어가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렌즈 표면 반사: 렌즈나 필름 표면에서 빛이 반사되어 플레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렌즈 내부 반사: 렌즈 내부에서 빛이 반사되어 플레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플레어의 특징 : 플레어는 주로 밝은 선, 점 ㆍ 모양으로 나타나며, 주로 빛의 색상과 모양이 광원과 관련이 있습니다. 3. 플레어 예방 : ..
[Photo] 아웃 포커스와 ISO 감도 한 방 정리! 아웃 포커스(Out of focus) 효과 "Out of focus"는 사진에서 초점이 제대로 맞지 않아 대상이 선명하게 나타나지 않는 상태를 가리킵니다. 이것은 종종 의도적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특정 시각적 효과를 얻기 위해 활용됩니다. "Out of focus" 상태의 사진은 주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나타납니다: 1. 얕은 피사계심도 (Shallow Depth of Field) : 카메라의 조리개를 크게 열고(작은 f-숫자, 예: f/1.8) 초점 거리를 선택적으로 설정하면 피사계심도가 얕아집니다. 이렇게 하면 대상이 선명하게 나타나고 배경이나 전경이 흐려져 "아웃 오브 포커스"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를 주로 인물 사진이나 매크로 사진에서 활용합니다. 2. 움직임과 속도 : 빠르게 움직이는 대상을 ..
[Photo] 사진의 화면 구도와 사진 색상... 이론정리! 사진의 화면구도 사진의 화면 구도(Composition)는 사진을 구성하고 배치하는 방식을 나타내며,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효과적인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올바른 화면 구도를 사용하면 관심을 끄는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아래에 화면 구도를 개선하는 몇 가지 중요한 원칙을 설명합니다: 1. 삼분법 (Rule of Thirds) : 사진을 가로와 세로로 동일한 크기로 9개의 동일한 사각형으로 나눈 후, 대상이나 중요한 요소를 이 교차점 중 하나에 배치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진이 균형을 이루며 시각적으로 흥미로워집니다. 2. 대각선 구도 (Diagonal Lines) : 대각선 방향으로 흐르는 선이나 패턴을 활용하여 사진을 구성하면 시선을 이끌어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대각선은 사진에..
[Photo] 사진의 주요 속성 중 노출과 사진초점... 정리팁! 사진의 주요 속성 사진의 속성은 사진을 이해하고 평가하는 데 중요한 개념입니다. 사진의 속성은 다양한 요소로 구성되며, 이해하고 활용하면 미적 감각을 향상하고 효과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사진의 주요 속성을 살펴보겠습니다: 1. 노출 (Exposure) : 사진의 노출은 카메라의 렌즈를 통해 빛을 캡처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적절한 노출은 사진의 밝기와 명암을 조절하며, 과도하거나 불충분한 노출은 사진의 품질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2. 초점 (Focus) : 초점은 사진에서 주요 대상이나 특정 부분이 선명하게 나타나는 정도를 나타냅니다. 올바른 초점은 사진의 중요한 요소를 강조하고 나머지 부분을 흐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조리개/셔터스피드/ISO 등으로 사진포커싱을 면밀하게 적용할 수..